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링글 앰버서더 2기] 링글(Ringle)_활용해서 진짜 영어 공부하기

by tyrannojung 2023. 8. 19.
반응형

링글 홈페이지 소개

 

영어의 필요성을 피부까지 느껴 하루빨리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다

우선 유튜브를 통해 영어 공부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부법들을 찾아보았다.

 

뇌의 학습 원리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절차적 기억'과 '서술적 기억'이다. '절차적 기억'은 의식적인 노력 없이 행동으로 옮길 수 있으며, '서술적 기억'은 행동을 위해 기억의 내용에 의식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여러 가지 공부법들을 찾아보던 중 나는 위 문장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내용은 우리가 학창 시절에 영어를 위해 배웠던 문법은 '서술적 기억'에 속한다고 한다.  '서술적 기억'은 영어의 문장을 입 밖으로 말하려 할 때, 저장된 기억을 먼저 의식적으로 인출하고 말을 해야 한다. 고로 느리고 부정학하다.

 

반대로 우리가 쉽게 말하는 한국어는 '절차적 기억'에 속하기 때문에 저장된 기억을 인출할 필요 없이 바로 말할 수 있다.

 

위 내용을 토대로 결국 나는 어린아이가 배우듯이 지속 입 밖으로 영어를 하며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영어 공부의 정도'라고 봤다. 

 

그리고 '링글'을 알게 되었다.

 

링글

 

링글은 내가 필요로 하는 '영어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였다.

 

내가 영어 공부를 위해 짧게나마 조사해 본 결과.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체들이 존재했는데.. 반복학습을 위해 말을 많이 하고 싶어도 수업 시간이 짧은 경우가 많았으며, 수업 시간이 길더라도  화상영어가 아니어서 아쉬웠던 적이 많았다. 나는 화상영어가 선생님의 입 모양을 볼 수 있어 무의식적으로 학습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링글은 무려 40분 수업이 있으며 40분 동안 선생님 얼굴을 보며 줌(ZOOM)으로 대화하는 화상 영어이다! 심지어 대화하는 선생님은 대부분 명문대를 다니는 선생님이다!

 

링글 튜터 소개.

링글은 다양한 전공, 직업을 가진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다. 선생님을 선택했다면, 선생님이 자신을 소개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선생님의 발음을 들을 수도 있다.

 

나는 나와 전공이 비슷한 선생님을 선택했고 선생님과 시간을 맞췄으며,

영어 초보이기 때문에 '영어 자신감 극복' 콘텐츠를 중 하나를 선택했다.

 

링글 예습 페이지

 

수업을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예습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 준다.

링글의 자료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MP3, PDF 파일이다 또한 홈페이지 UI에는 핵심 표현을 정리해 놓은 카테고리와, 해당 자료 주제로 연관된 다양한 자료까지 제공을 해준다.

 

수업

링글 줌(ZOOM) 집에서 준비하기!

 

 

나는 집에서 노트북으로 줌(ZOOM)을 통해 수업을 진행했다.

링글 선생님은 수업 시간보다 먼저 접속해서 기다려 주셨으며 약속한 정확한 시간에 수업받을 수 있었다.

 

튜터님이 친절하게 실시간 수업노트를 통해 설명해 주신다.

 

선생님은 이러한 수업이 처음인 나에게 정말 많이 배려해 주셨다.

40분이라는 긴 수업 시간에도 나의 문장에 하나하나 반응해 주셨으며, 어려워하면 천천히 한 번 더 말해주셨다.

 

링글에는 수업 노트라는 기능이 있는데, 선생님이 작성한 타이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만약 내가 실력이 부족해 영어를 잘 이해하지 못할 때면 글로 써주시는데, 역시 눈으로 보니 한 번에 이해가 되는 한국인의 놀라움을 경험하게 된다.  반대로 내가 쓴 글도 선생님이 볼 수 있다.

 

나는 링글의 여러 가지 기능들로 ZOOM이라는 한계가 전혀 느껴지지 않고 마치 학교에서 칠판에 수업받는 듯한 기분을 많이 느꼈다.

 

 

마지막으로 링글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수업이 끝나면 복습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링글 복습 페이지

 

링글은 수업의 녹음파일과 스크립트를 다시 생성해 주어 복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선생님의 질문 중 답변을 못 해 아쉬웠던 내용을 수업 이후에 들어 혼자 연습해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나의 말하기 속도와 사용 단어들을 분석해 주어 습관들을 파악하기 용이했던 것 같다.

 

 

링글이 영어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는 것을 보고 나는 왜 링글이 업계 1등인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운이 좋게도 링글 앰버서더 2기로 선정되어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링글 앰버서더 2기 선정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이용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 초대 코드 : 47ff43

내 추천 링크 :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landing/referral?referralCode=47ff43

 

친구가 링글을 선물했어요!

선물이 사라지기 전에 확인하세요!

www.ringlepl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