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독후감] 시크릿 Secret- 론다번

by tyrannojung 2021. 4. 3.
반응형
 

시크릿

성공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위대한 성공의 비밀'!,플라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인슈타인…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역사상 위대했던 사상가, 과학자, 개척자, 창조자 등은

book.naver.com

 

 

 

인용

끌어당김의 법칙은 '원해'나 '싫어'에 관여하지 않는다. 당신이 뭔가에 집중하면, 그 대상이 무엇이든지 바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고 있는 셈이다.

시크릿 - 30p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려면 자신의 감정을 살펴라. 감정은 자신의 생각을 곧바로 알게 해주는 귀중한 도구다.

시크릿 - 61p

 

 행동이라고 하면 어떤 사람은 노동 같은 '일'을 생각하는데, 영감을 받아서 하는 행동은 '일'과는 느낌이 전혀 다르다. 영감을 받아서 하는 행동은 '이미 이루어진 것을 받는 행동'이다. 행동으로 뭔가 일어나게 하려고 한다면 방법은 틀렸다. 영감을 받아서 행동할 때는 자연스럽고 기분도 좋다. 받는 주파수대에 있기 때문이다.

 

본능을 믿어라. 본능은 우주가 보내는 신호다. 받아들이는 주파수대에 있는 당신에게 우주가 보내는 통신이다. 직감이나 본능이 느껴지거든, 그대로 따르라. 그러면 우주가 당신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당신이 원하는 것을 받게 해주리라.

시크릿 -74p

 

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 붓다

시크릿 - 95 p

 

내가 자랄 때 내 영웅은 미녀 삼총사였다. 사실 이들은 멋지기는 했지만 나와 닮지는 않았다. 내가 나 자신과 사랑에 빠지고 나서야, 나의 커피색 피부 두툼한 입술 곱슬곱슬한 검정 머리를 사랑하게 되었고, 세상도 나와 사랑에 빠진다는 걸 알 수 있게 되었다.

시크릿 - 147 p

 

테레사 수녀는 대단한 사람이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반전 집회에 결코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평화 집회를 한다면 초대해주세요" 그녀는 비밀을 이해했던 것이다.

 

뭔가에 저항하면, 그것은 사라지지 않고 버틴다 - 카를 융

 

일어난 일에 저항하면 원하지 않는 상황에 힘과 에너지를 더욱더 불어 넣어 더욱더 엄청난 속도로 그런 상황을 불러들이게 된다. 그리하여 그 사건이나 상황이 더 나빠지기만 할 뿐이다. 우주의 법칙이다.

시크릿 - 170 p

 

당신이라는 존재의 99퍼센트는 눈에 보이지 않고 만져지지도 않는다. - 벅민스터 풀러

시크릿 - 194 p

 

 

 

생각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을 알려주는 보물지도 시크릿.

그렇다. 시크릿이란 단어의 뜻은 '비밀'이다. 이 세상은 나눌 수 있는 파이(보물)의 개수는 정해져 있고, 이미 보물지도가 있는 사람들은 나의 보물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비밀'을 숨겼다. 하지만 점점 세상에 드러나 모든 사람들이 그 중요한 지도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나 또한 감사하게도 이 책이 내게로 이끌려 왔다.

모든 사람은 무언가를 간절하게 소망한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작가로서, 멋진 이야기를 쓰기 위해 무언가를 원한다. 그리고 그 간절한 기도가 가슴 떨린 행복으로 나타난 경험들은 모든 사람이 했을 것이다. 그러한 성공의 경험은 우리의 강력한 삶의 에너지였다. 하지만 멋지게 만들어져야 할 나의 이야기 속에서 실패의 아픔을 직간접적으로 겪게 된다. 그 아픔은 너무나도 아파서, 아픔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신은 다양한 약을 개발하게 되고, 그 약들은 우리의 자기력을 약하게 만들고 말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책의 이름은 '비밀'이다. 그런데 역설적이게도 내용은 '비밀'이 아니다. 우리는 모두 보물지도를 가슴속에 품고 있었다. 보물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고 있었다. 그리고 발견한 적도 분명 있었다. 성공한 해적선의 멋진 선장이었다. 그런데 지금의 나는 어떠한가? 과거의 영광을 추억하고, 현실 같지도 않은 현실에 순응하며 한탄하고 죽음을 기다리는 노인. 20대 노인이다.

 

 

 

지구는 당신을 위해 공전한다. 바다는 당신을 위해 밀려오고 밀려간다. 새는 당신을 위해 노래한다. 해는 당신을 위해 뜨고 진다. 별은 당신을 위해 뜬다. 모든 아름다운 것과 경이로운 경험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주변을 잘 돌아보라. 그 무엇도 당신 없이 존재할 수 없다. 당신은 우주의 주인이다. 왕국을 물려받은 후손이다. 영웅이다!

시크릿 - 216 p

 

 

반응형

댓글